2013. 11. 13. 11:12
1.Sphere생성
2.Scatter노드
3.Add노드로 particle로 바꿔줌
4.uv texture달아주고 perspective from camera로 바꿈
5.Group노드 생성
1)Group노드의 Edit parameter interface들어가서
2)String parameter를 하나 생성하고 name을 uv로 함
3)생성된 parameter에 uv를 적어주고
4)filter Expression에
point(opinputpath(".",0),$PT,chs(uv),0)>0
&& point(opinputpath(".",0),$PT,chs(uv),0)<1
&& point(opinputpath(".",0),$PT,chs(uv),1)>0
&& point(opinputpath(".",0),$PT,chs(uv),1)<1
&& point(opinputpath(".",0),$PT,chs(uv),2) !=0
를 넣어주면 끝!
*point(opinputpath(".",0),$PT,chs(uv),2) !=0 이것은 카메라 뒤쪽에 있는 point의 uv는 0이기 때문에 그것을 지워주기위해 사용
*margin값을 넣어서 카메라 값보다 살짝 넘어갈수있도록 Group을 잡아주면 더 좋음.
* camera에서 안보이는 부분 지우기.
uv texture로 camera가 보는 부분은 uv를 입힌다. 그리고 그걸 group으로 expression을 써서 $MAPU > -0.1 && $MAPU < 1.1 && $MAPV > -0.1 && $MAPV < 1.1 && $MAPW != 0 잡아준다.
camera space에서 geometry를 지울 때 point를 지우는게 아니라 primitive로 지우는게 좋다. group에서
points를 primitive로 convert해준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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